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드랍쉬핑(구매대행) Spocket을 활용해서 글로벌 비즈니스에 도전하자

by 윈플즈 2020. 7. 11.
SMALL

국내에서는 구매대행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드랍쉬핑 모델은 해외에서 쇼피파이라는 쇼핑몰 플랫폼으로 인해 각광 받게된 비즈니스 모델이다.

드랍쉬핑에 장점은

1. 재고에 부담이 없다는 점
2. 물건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창고에 대한 부담도 없다.
3. 배송에 대한 부분도 신경쓸 필요가 없어 시간에 대한 부분이 적게 든다.
4. 직장을 다니면서도 부업으로 가능하다.
5. 물건을 구매할 필요없이 시작할 수 있어 초기자본금이 적게 든다는 점이다.

그럼 어떻게 드랍쉬핑을 하면 좋을까?

일단 쇼피파이나 워드프레스에 우커머스등을 활용해서 간단히 쇼핑몰을 구축하자!
쇼피파이는 쇼핑몰에 특화된 플랫폼에 블로그 기능이 덤으로 있고, 워드프레스는 블로그등에 플랫폼에 우커머스란 쇼핑몰 프로그램이 부가된 플랫폼이다.
선택은 주목적에 따라 사용하면 되지만 쇼핑몰을 주로 이쁘게 꾸미고 싶은 분들은 쇼피파이를 활용하는게 좋다.
매장을 열었으면 이제 물건을 확보하는 일이 남았다.

드랍쉬핑에 대한 물건을 공급이 가능하게 하는 툴은 Oberlo와 Spocket이 보통 활용된다.
두가지 툴 모두 간단히 몇번의 클릭만으로 물건 및 사진, 상세페이지 내용을 가져와서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Oberlo는 알리익스프레스의 물품을 내쇼핑몰로 가져와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단점은 배송기간이 길다는 점과 품질이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가 많아, 고객에게 불만을 줄 가능성이 높다. 고개 불만족시 반품처리에도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다. 장점으로는 비용이 무료이다. 쇼피파이만 사용이 가능하다.

Spocket은 미국 유럽 중심으로 드랍쉬핑 사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배송기간도 미국 유럽에 공급업체를 둔 만큼 1-3일 부터 한달이내 모든 안정적으로 배송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제품에 품질도 좋아 소비자에게 불만을 들을 가능성이 적다. 반품정책도 있어 소비자 불만족시 반품처리도 가능하다. 쇼피파이와 우커머스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비용은 스타터 월19달러에서 유니콘 월299달러까지 총 4단계로 가입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프로는 쓰는게 좋다. 프로는 월 49달러로 이용이 가능하며 250개 제품 등록과 무제한 주문 25개의 프리미엄 제품 등록, 브랜드 인보스, 프리미엄 채팅지원, 독점거래, 프리미엄 검색, 스타터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이상적인 조합은 쇼피파이와 Spocket이다. 현재 둘다 가입 후 14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카드등록 없이 사용가능하니 언제든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사용안하면 된다. 14일 이후에는 결제를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단 해외결제 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 간단히 정보만으로 가입이 가능한 만큼 일단 가입해두자.
링크를 공유할테니 가입해서 드랍쉬핑을 통한 구매대행을 꼭 한번 도전해보시라고 하고 싶다.
국내에 치열한 경쟁이 지치거나 두려운 분들은 해외로 눈을 돌려보면 좋을듯 하다.
영어는 사실 번역기에 발달로 어려움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쇼피파이는 한글 지원이 가능하고, Spocket이나 지원 어플들은 구글크롬에 번역만 돌려도 어려움이 없다.
고객과의 대화나 마케팅에 필요한 언어는 파파고를 활용하면 문제없이 글로벌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Spocket 14일간 무료사용 링크

 

Dropshipping suppliers for best US/EU products | Spocket

We're the biggest dropshipping suppliers, wholesalers & distributors of high quality US/EU products to facilitate dropshipping across the globe. We are top rated in dropshipping websites and companies for Shopify dropshipping.

www.spocket.co

쇼피파이(Shopify)14일간 무료사용 링크

P.S: 현재 두플랫폼은 저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구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로 제 지인에게도 소개해준 결과 처음으로 이런 플랫폼을 접하신 분들은 어려움이 있더라고요.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말씀해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현재 저도 미국 시장을 타켓으로 두플랫폼을 활용해서 운영중에 있습니다. 광고는 페이스북을 활용해서 타켓층을 정해 하고 있습니다.

LIST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에 강한 1인 비즈니스 아이템  (0) 2020.10.03
블로그 영상 강의 추천  (0) 2020.09.02
역량사전 (8)  (0) 2020.07.08
역량사전 (7)  (0) 2020.07.07
역량사전 (6)  (0) 2020.07.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