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카카오뷰 수입을 얻는 괜찮은 방법

by 윈플즈 2022. 2. 11.
SMALL

요즘 최고의 인기 부업 카카오 뷰

 

최근 카카오 뷰의 열기가 급상승으로 대단하다. 하루 채널 개설과 보드 발행은 꾸준히 상승 중이다. 이 서비스는 20218월 초에 만들어진 서비스로 불과 몇 개월 만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카카오뷰가 도대체 뭐길래 왜 이렇게 까지 열광하는 것일까?

 


큐레이션이란 무엇일까?

카카오 뷰를 먼저 이야기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은 큐레이션이라는 단어이다. 큐레이션을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보면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배포하는 일을 뜻하는 말이라고 적혀있다. 지금 우리가 세상은 정보가 많은 것도 넘어 정보에 치어 날 정도로 넘처난다.거기에는 도움이 되는 정보도 있고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은 허접한 정보도 있다. 또는 정확한 정보도 있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도 있다.

즉 큐레이션은 다른 사람의 만들어 놓은 콘텐츠를 좋은 정보들만 분류해서 카테고리별로 우리가 보기 좋게 해주는 것이다. 그걸 하는 사람을 우리는 큐레이터라고 부른다. 카카오뷰는 그런 사람들을 모아 잘 정리된 정보를 제공해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카카오 뷰는

 

카카오 뷰의 뷰탭 서비스를 보면 상당히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졌다.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은 카톡으로 소통한다. 그 만큼 카톡 사용도 익숙하다. 요즘 젊은 사람과 연세가 있는 분들과의 디지털 격차가 상당하다. 글을 검색해서 정보를 얻는데도 익숙하지 않다. 카카오 뷰는 쉽고 익숙한 인터페이스와 잘 정리된 큐레이션 정보들을 통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카카오 뷰의 결정적인 인기를 끈 비결을 다름 아닌 젊은 사람들의 유입이었다. 홍보 또는 자기가 좋아서 하는 일부 큐레이터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카카오 뷰를 하는 이유는 수익을 제공해줬기 때문이었다. 이 수익은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카카오 뷰에서 제공하는 첫 번째 수익은 콘텐츠 큐레이션이다. 콘텐츠 수익은 일반적으로 카카오 뷰를 시작하면 하면 기본적으로 얻어가는 수익이다. 이 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사진처럼 기본적으로 보드수 10, 친구수 즉 내 채널 구독자들이 100명 이상이어야 발생한다. 만약 기준에 달성하면 다음 달 초에 메일로 정산 관련 내용이 전달되고 신청하면 수익을 지급해준다.

 

카카오 뷰에 노출 올리는 방법
전자책 알아보기

본 콘텐츠는 윈플즈 아카데미 광고주 제공으로 제작되었습니다.

 

LIST

댓글